본문 바로가기
0/알.쓸.교육 정보

초등 고학년 화상영어 라이팅 위주 무료체험수업 비교(조이영어|토크펀|아이비영어)

by 효나맘 2024. 2. 18.

라이팅 화상영어 비교
초등 고학년 이상 라이팅 화상영어 업체 후기

 

라이팅을 화상영어로 하고 싶은데??


현재 저희 아이는 최선어학원을 쉬고 엄마표 영어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하루에 제가 아이와 [ 단어 - 리딩수업 교재 2개 - 문법 - 리스닝 - 라이팅] 과정으로 주 3일을 하려니까 서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아이도 집중력이 떨어지고 저도 공부시키다가 틈틈이 저녁식사 준비나 집안일을 하니까, 꼭 라이팅이나 리스닝은 다음에 하자고 하고 넘기게 되고 찝찝하게 끝내곤 했어요. 그래서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이제 새 학기부터는 이 과정을 좀 분산시키기로 했습니다.
 

 

바로 떠오른 생각은 화상영어였어요. 3학년때 1년 정도 하기도 했고, 학원을 좀 다녔어서 그런지 아카데믹한 과제도 잘 받아들이길래 좀 더 어려운 과정으로 화상영어를 진행하기로 했죠. 제가 아이와 하는 과정 중에 어떤 걸 화상영어의 도움을 받을까 고민해 보니, 상대적으로 아이에게 덜 부담이면서 원어민과 티키타카로 주고받을 수 있겠다 싶은 것이 바로 라이팅이었습니다. 




라이팅 수업을 하는 화상영어는 도대체 어디???

 
유명하다는 화상영어를 많이 찾아 보았는데 제가 원하는 교재가 제대로 안내된 라이팅 수업을 하는 곳을 찾기 힘들었어요. 맘카페나 공부 정보 카페에 가서 "라이팅 화상영어"라고 검색을 해도 결과물이 제대로 안 나오거나 옛날 글이었어요. 저는 정말 라이팅 교재로 수업을 하길 원했는데 유명한 토크스테이크, 당군영어, 멘트영어 등등에는 없었어요. 
 
 

왜 화상영어로 스피킹이나 정규 과정을 안하냐고요?

예전에 제가 강사 때도 그렇고  아이가 화상영어 하는 걸 지켜봤을 때도 그러한 과정은 좀 무의미한 면이 있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side by side'나 'Let's go'같은 종합적인 책이 그래요. 이젠 목적을 갖고 어느 부분을 향상해야 하는 고학년이기도 하고, 여러 주제로 가볍게 떠드는 것보다는 성과를 좀 만들어내는 걸 하고 싶었어요. 물론 저희 아이가 라이팅 과정만 하진 않을 거고 3개월이나 6개월에 한 번씩 바꾸긴 할 건데 그때는 영자신문토론 같은 걸로 진행하려 합니다. 

 
 

라이팅 수업을 화상영어로 하면 뭐가 좋을까?

 
일단 저희 아이는 이제 고학년이고 영어 실력은 최선어학원에서는 제일 끝반, 정상어학원은 중간반 정도의 레벨이 나왔어요. 저희는 집에서 중1 내신 관련 교재를 공부시키고 문법을 공부시키고, 제가 아이와 진행하는 수업은 학교 내신과 수능을 위한 공부를 합니다. 즉, 영어 원서 많이 읽고 원어민과 스피킹이 자유롭고 - 이런 걸 원하는 게 아니에요. 
 
 
화상영어를 하니까 원어민과의 대화는 자연스럽게 될 테고, 리딩은 집에서 충분히 하고 있고 문법은 EBS 중학 인강으로 공부 중이에요. 그래서 빈 공간은 리스닝과 라이팅입니다. 라이팅이라는 게 내신이나 수능영어에서는 거의 필요가 없긴 하지만, 지금 현재 문법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배운 문법을 써먹으려면 자꾸 문제를 풀어내기보다는 직접 써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와 라이팅 수업을 했지만, 엄마고 1:1 수업이라 그런지 별로 재미없어했어요. 

 

 

 


 
그래서 라이팅으로 화상영어를 진행하는 것이고요, 요새 라이팅 교재는 리딩 부분도 같이 들어있기 때문에 글만 쓰는 수업이 아니라 분명 선생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그런 수업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추가로 과제와 첨삭이 있는 곳이면 정말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라이팅 수업>

아이비영어 (O) 조이영어  (O) 토크펀  (O)

 
아이비영어
조이영어
토크펀

 
 

**원하는 사항** 

1. 라이팅 교재(학생은 종이책)로 수업할 것.
2. 숙제가 있을 것.
3. 첨삭을 해줄 것. 
4. 수업 중에 타이핑보다는 미리 예습하고 수업시간에 잘못된 것을 고쳐나가는 방식이었으면 좋겠음.



1. 아이비영어 Ivy English

 

 

전화영어 화상영어 – 상위 1% 선생님 아이비영어

전화영어 화상영어 - Top10 명문대 중심 최상위 강사진 아이비영어, 160분의 최상위 화상영어 전화영어 선생님 프로필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 전화영어 화상영어 선생님 정보(발음 학력 경

www.ivyenglish.kr

 
 
아이비 영어는 수업 만족도나 많은 훌륭한 선생님을 보유하기로 유명한 화상영어업체입니다. 여러 공부 커뮤니티나 맘카페에 검색해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임을 알 수 있어요. 
 
 

▶ 장점: 홈페이지에서 선생님의 이력과 얼굴, 발음을 들을 수가 있다. 

화상영어를 추천해 달라는 맘카페의 글을 보면 댓글 중에 심심치 않게 이런 글을 발견합니다. 
"업체는 거기서 거기고, 선생님을 잘 만나야 해요."
아이비영어는 선생님을 잘 만나는 케이스 많은 업체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확실히 내가 선생님을 선택해서 수업을 진행하기에 더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화상영어에서도 선생님이 잘못 배정되면 자주 바꾸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매 해 우수 강사를 뽑고 이력에도 남기에 누가 인기 많은 선생님이고 아닌지 알 수 있어요. 스케줄표만 봐도 누가 인기 많고 아닌지 알 수 있어요. 인기 많은 선생님은 아예 남은 시간 자체가 없어서 수강 불가입니다. 

 
 

▶ 라이팅 수업방식 :  레벨 2 이상부터 "Write Right" 교재로 수업.

아이비영어 교재
아이비영어 라이팅 수업 교재



레벨 2부터 능률영어 "Write Right"로 수업을 하는데요, 이 책이 매우 기초적인 책이거든요. 제가 얼마 전까지 아이와 하던 책입니다. 이 책에는 리딩 부분은 없어요. 그런데 이 책 말고 그다음 교재나 레벨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라이팅 수업 자체를 많이 안 하는 듯합니다. 

 

가격:  25분 주 3회 수업 3개월 - 339,000 원

 

아이비영어 레벨테스트 훗기 보러가기

 

 



 


2. 조이영어 Joy English

 

 

조이영어 | 즐거운 화상영어

전화영어 화상영어 - 입소문 1위 원어민 화상영어! 지루한 영어 공부에 지쳤다면? 실력있는 원어민 튜터와의 즐거운 수업으로 확실한 영어 회화 실력 향상! 400여명 최상위 화상영어 전화영어 선

joy05.co.kr

 
 

이 업체는 예전부터 알고 있던 업체였는데, 네이버쇼핑에서 하도 상품평이 많길래 어딘가에 저장해 두었던 곳입니다. 21년 법인으로 바뀌면서 많이 확장된 느낌이 드는데요, 입소문이 자자했던 곳이에요. 
 
 

▶ 장점 :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입소문!

프로그램이나 전문성은 크게 특별한 것은 없어 보였습니다. 우선은 이벤트로 13000원 정도 할인해 주는 게 좋은 듯하고, 네이버쇼핑에 후기가 엄청나게 많으니 괜찮은 업체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레벨테스트를 신청도 바로 되고 별다른 전화나 매니저 접촉 없이 문자로 바로 레벨테스트의 방법과 접속까지 가능해서 시스템이 잘 돼있는 것 같았어요.

 

▶ 라이팅 수업방식 :  레벨 3 이상부터 "Integrate Reading &Writing" 교재로 수업.

 

조이영어 교재


무엇보다 교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제일 끌렸습니다. 제가 원하는 리딩과 라이팅이 골고루 있으면서 내용도 유치하지 않고 정보성이 많은 지문들이 주된 주제였어요. 세 업체 다 비등비등하다면 저는 책 때문이라도 조이영어를 선택할 것 같아요. 
 
 

▶ 가격 : 25분 주 3회 수업 3개월 - 298,530 원 (매달 13000원 추가적립 이벤트)

 

조이영어 레벨테스트 후기

 



 


3. 토크펀 Talkfun

 

 

화상영어 토크펀

화상영어 토크펀

www.talkfun.co.kr

 

토크펀도 맘카페나 공부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업체 중 하나인데요, 조이영어처럼 입소문이 나있고 또 오래되었기 때문에 믿을만한 업체인 듯합니다. 
 

▶ 장점 : 영자신문 수업으로 정평이 나있고 무료 영작문 첨삭!

토크펀도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은데도 불구하고 인기 많은 수업은 영자신문 수업인 것 같더라고요. 후기 게시판의 아이들 컴퓨터 화면이 비슷한 게 많아서 보니까, 영자신문 자체교재인 것 같았어요. 영자신문이지만 쉬운 레벨도 시작할 수 있는 내용이고 엄청 내용이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인상적인 건, 물론 홈페이지에 영어 숙제 올리는 게시판도 있지만 후기 게시판에 선생님이 오늘 공부한 신문 주제를 더 줘서 그거에 대한 숙제를 올리도록 하더라고요. 제가 바로 원하던 시스템이었습니다. 화상영어 시간에만 국한되지 않고, 좀 더 영어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하는 시스템이요. 한편으로는, 선생님들도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아무튼 숙제와 첨삭에 대한 부모님들의 만족이 굉장히 높은 시스템이었어요.

 
 

▶ 라이팅 수업방식 :  레벨 1 이상부터 6 종류의 교재로 수업.

 

토크펀 교재

 

· My first writing
· My next writing
· My writing starter
· My english diary
· Write to go
· Think & Write

 

초보부터 시작할 수 있는 쉬운 교재부터 리딩이 포함되고 중고등 아이들도 할 수 있는 Think & Writing까지 다양한 교재를 고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만약 저희 아이가 한다면 My next writing을 하면 딱 수준에 맞고 좋을 듯합니다. 
 

▶ 가격 : 25분 주 3회 수업 3개월 - 282,200 원 

 

 

토크펀 레벨테스트 후기 보러 가기

 


※ 정리 ※

 

  아이비영어 조이영어 토크펀
필리핀 원어민 O O O
교재 Write right Integate reading & writing  6종류의 교재
레벨 레벨2부터 가능 레벨3부터 가능 레벨1부터 가능
주3회 25분 1개월 가격 113,000 원 107,000 원 99,000 원
주3회 25분 3개월 가격 339,000 원 298,530 원 282,300 원
숙제 X X O
첨삭 X O O
그 외 할인 이벤트 1만원 적립금 이벤트 13000원 적립금 가능 이벤트 무연기,낮시간,가족,지인소개

 
 
 

 

 

댓글